연결 가능 링크

터키, 시리아 항공기 영공통과 전면 금지


터키 공군 전투기들이 앙카라의 에센보가 공항에 강제 착륙시킨 시리아항공 소속 에어버스 A320 여객기

터키 공군 전투기들이 앙카라의 에센보가 공항에 강제 착륙시킨 시리아항공 소속 에어버스 A320 여객기

터키는 시리아와의 대결 국면이 점차 악화돼가고 있는 가운데 시리아 여객기들에 대한 자국 영공 통과를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터키 당국자들은 모스크바를 출발해 시리아 다마스쿠스로 향하던 시리아 여객기 한대를 강제 착륙시킨 뒤 기내에 있던 이른바 군사 장비를 압수한 지 나흘만인 14일 이 같은 금지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터키는 18개월째 무장 반군과 전투를 벌이고 있는 시리아 정부군이 군사 장비를 나르는 수단으로 민간 항공기들을 이용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자국 영공이 그러한 목적으로 사용되지 못하도록 막을 것 임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시리아는 앞서 지난 13일 터키가 자국의 여객기를 강제 착륙시킨 것은 해적 행위라고 비난하면서 이에 대한 보복으로 터키 여객기들의 자국 영공 통과를 금지시킨 바 있습니다.

터키는 시리아의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의 11년 통치를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시리아 반군의 최대 지원자 중의 하나입니다. 터키군은 또한 이달 초 시리아에서 날아온 포탄에 터키 민간인 5명이 사망한데 대한 대응으로 이달 들어 여러 날 동안 시리아를 향해 포격을 가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