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날씨와 생활] 18일 ‘산바’ 영향권 벗어나


17일 태풍 산바의 영향으로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는 한국 여수의 해안가.

17일 태풍 산바의 영향으로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는 한국 여수의 해안가.

북한의 한주간 기상 예보와 생활정보를 알아보는 “날씨와 생활”입니다. 한국 기상청, 한반도 기상기후팀의 양정현 북한담당예보관을 전화로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한반도가 16호 태풍 ‘산바’의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태풍 상황 어떻습니까?

답) 태풍 산바(SANBA)는 오전 11시 30분경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부근해상에 상륙하였고, 속초 동쪽 약 60km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함경남북도지방에서는 순간풍속 30m/s의 강한 바람과 시간당 30mm이상의 강한 비가 오겠고 많은 곳은 120mm내외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제 16호 태풍 ‘산바(SANBA)’는 내일(18일) 온대저기압으로 약화되겠고, 내일15시경 청진 북동쪽 약 460km 육상에서 태풍의 일생을 마치겠습니다.

그러나, 그 후면에서도 바람이 계속 강하게 불기 때문에 바람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 태풍 산바 때문에 또다시 비가 많이 내렸는데. 내일 날씨는 어떻습니까?

답) 제 16호 태풍 ‘산바(SANBA)’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구름많겠으나, 함경남북도지방은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예상강수량은 함경남북도는 60~120mm, 황해도, 평안남북도는 5~10mm가 되겠습니다.

특히, 함경남북도 동해안지방에서 최대 120mm내외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6도에서 18도, 낮 최고기온은 12도에서 25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2.0~7.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 이 번 한주간 날씨는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답) 기압골의 영향으로 19일은 함경남북도지방에서 23일은 평안남북도와 황해도에서 비가 오겠고, 그 밖의 날은 고기압 가장자리에서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평양의 아침 최저기온은 13도에서 17도, 낮 최고기온은 22도에서 24도의 분포가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19일에 1~4m로 높게 일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이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