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콜로라도 총기 난사범 집에서 폭탄 제거

  • 이지원

콜로라도 총기난사 사건 희생자들을 위해 묵념을 하는 바락 오바마 미 대통령

콜로라도 총기난사 사건 희생자들을 위해 묵념을 하는 바락 오바마 미 대통령

미국 서부 콜로라도주에서 일어난 총기 난사 사건을 조사 중인 경찰 당국은 범인의 집에 설치된 폭발물을 모두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일 발생한 이 사건으로 적어도 12명이 숨졌는데요. 이에 대한 최근 소식입니다.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미국 콜라로도주 오로라시 경찰 당국은 범인 제임스 홈스의 집에 설치된 폭발물을 모두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This apartment was designed...

오로라시의 대니얼 오츠 경찰서장은 홈스가 자신의 집에 들어가는 사람을 살해하기 위해 폭탄을 설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오츠 경찰 서장은 이 폭탄물이 사건 직후 홈스의 집을 수색할 경찰관을 겨낭한 것같다고 말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의 제임스 야콘 특수요원은 홈스의 집에 먼저 접근한 로봇이 유용한 정보를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야콘 특수요원은 로봇 덕분에 홈스가 폭탄과 연결된 철사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폭탄물을 분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24살의 홈스는 인기 영화 배트맨 시리즈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개봉 첫날인 지난 20일 오로라시의 한 영화관에서 무차별 총격을 가했습니다.

홈스는 극장 맨 앞자리에서 마스크를 쓰고 앉아 있다 일어나 관객들을 향해 최루탄을 던진 뒤 총격을 가해 12명이 숨지고 38명이 다쳤습니다. 현지 경찰은 사건 직후 영화관 앞에서 총기를 소지하고 방탄조끼를 착용한 홈스를 체포했습니다.

현재 독방에 감금 중인 홈스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중산층 가정 출신으로 고교 시절 과학에 뛰어난 성적을 보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번 사건에 깊은 충격과 함께 슬픔을 금할 수 없다며, 희생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he people we lost in Aurora loved...

오바마 대통령은 희생자들이 사랑하는 어머니와 아버지, 남편과 아내, 동생이나 형 또는 누나, 아들이나 딸, 친구이자 이웃이였다고 말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2일 저녁 오로라시를 방문할 예정인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인들이 이번 주말 희생자 유가족을 위해 기도와 묵념을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존 베이너 미국 하원 의장 또한 이번 총기 사건 희생자와 이번 사건에 신속히 대응한 민간인 영웅들을 기렸습니다.

I know that when confronted…

베이너 의장은 미국인들은 커다란 악행에 직면했을 때 다함께 힘을 합쳐 더 큰 애국심을 발휘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까지 홈스의 범행 동기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부 미국 언론들은 상영 중이던 배트맨 영화가 범행 동기를 제공했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AP 통신은 뉴욕 경찰과의 인터뷰를 인용해, 홈스가 원작 만화에서 나오는 범인처럼 머리를 붉게 염색했고, 자신이 악당 역할의 “조커”라고 주장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원작 만화에서 조커는 TV토크쇼 관객들을 모아놓고 가스를 살포해 몰살시킵니다. 이외에도 배트맨 시리즈에서 '극장'은 의미 있는 장소입니다.

주인공인 브루스 웨인은 부모와 함께 영화를 보고 극장을 떠나는 길에 강도를 만나 부모가 살해당하는 모습을 목격합니다. 또 배트맨을 주인공으로 한 비디오 게임에서도 극장이 배경입니다.

홈즈는 현지 시간으로 23일, 사건 이후 처음으로 법원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미국의 소리 이지원입니다.
XS
SM
MD
LG